스포츠 마사지란?

문명의 발달로 인해서 스포츠마사지는 계속적으로

발전되고 있으며 스포츠 마사지를 통해서 스포츠 선수가

운동에 빨리 적응 할 수 있도록 근육의 긴장감을 유지시키거나 운동이 끝난 다음

피로회복을 하게 도와주는 방법을 스포츠 마사지라고 한다.

보통 운동을 지나치게 하게 되면은 몸이 피로함을 느끼게되는데 이런 상태에서

마사지를 받게되면은 근육에 좋은 자극을 주기 때문에 쌓였던 피로가 풀리게 된다.

그리고 운동선수의 수행능력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고 마사지를 받고난뒤

기분전환이되고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얻기 때문에 경기결과에 좋은 영향을 미치게된다!

blog_naver_com_20141112_111142

요즘에 운동선수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과학적으로 증명이 된 스포츠

마사지를 많이 선호하게 되어서 길거리에서 스포츠 마사지샵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식사가 끝나고 최소 1시간에서 2시간후에 마사지를 받는것이 좋다

그리고 전문의로 부터 시술이 안된다고 진단을 받을경우에는 전문의 조언을 통해서 마사지를 한다.

임신이나 월경 신장에 결석이 있는 경우엔 복부 마사지를 피하는것이 좋다.

그리고 각종질환이나 질병이있을경우엔 되도록이면 마사지를 피하는것이 좋다.

blog_naver_com_20141112_111214

마사지의 종류에는 강찰법/경찰법/고타법/유념법/압박법/진동법으로 나뉘어 진다.

강찰법은 엄지, 검지, 중지 손가락중 하나를 정하여서 손가락끝으로 시술부위의 피부에

직각으로 한다음에 원을 그리며 반복적으로 밖에서 안쪽으로 마사지하는 방법이다.

고타법은 환부를 두드리는 방법이고, 유념법은 손으로 근육을 잡아서 반죽을 하듯이 하는것이다.

압박법은 손바닥으로 마사지부위를 압박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진동법은 시술부위를 누르거나 잡은 상태에서 손에 진동을 일으켜서 전달하는 기술이다!

스포츠 마사지경우에는 피시술자의 몸상태를 충분히 체크를 한 뒤에 마사지의 강도를 정하고,

시술을 하면서 충분히 대화를 하면서 하는것이 효과적인 마사지이다.

그리고 마사지가 끝나고 난 다음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만 마사지의 효과를 볼수가 있다.

Categories: 마사지 정보

Leave a Reply